스 세 2년간의 휴학을 끝내고1-1(2016년 1학년)
본문 바로가기

간호학과/그냥저냥 끄적끄적

2년간의 휴학을 끝내고1-1(2016년 1학년)

2016년 간호학과에 입학하게되었다.

내 적성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그저 취업만을 바라보고 들어온 간호학과라서 그런지 공부에도 학교생활에도 전혀 흥미없이 살아왔다. 스트레스 받지 말고 공부하며 자연히 국가고시 합격해서 동네 병원에 취직해야지라는 생각으로 목표도 야망도 없이 그냥 2016년 첫 학기를 보냈다. 물론 치열한 간호학과에서 그런 정신상태로 좋은 성적을 받았을리 없다. 평점 A인 과목은 출석 잘 하고 기본지식만 있으면 받을 수 있는 과목들 뿐이었으니,,,(그 과목들덕분에 평균점수는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었다.)

그 당시에는 성적을 보고서도 이정도면 뭐 논 거 치고 나쁜 성적은 아니네 라는 생각으로 공부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던 나를 안심시키며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한 학기를 마무리했다.

1학년 1학기 때 성적

그렇게 여름방학이 되고 학교에서 토익사관학교라는 영어프로그램을 주최한다기에 나는 장학금이라도 벌 목적으로 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되었다. 그 프로그램은 한달간 학교에서 기숙하면서 아침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토익공부를 시키는 프로그램이었는데 그곳에서 만난 좋은 인연들 덕분에 별다른 스트레스 없이 여름방학 한 달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었다. 그 덕에 자연히 토익성적은 오르게 되었고 오른 토익성적 덕분에 학교에서 주최하는 장학금을 신청하여 1학년 2학기엔 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.

1학년 2학기 장학금

그렇게 나름대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 토익사관학교에서 알게된 언니들(선배) 덕분에 성적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고 새로운 마음으로 2학기 개강을 맞이하게 되었다.

언니들의 조언 및 친구들의 격려와 다짐덕분에 1학년 2학기에는 그래도 조금 더 나은 성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. 물론 잘 받았다고 자랑 할 수 있는 성적은 아니지만 1학년때보다 많이 오른 성적 덕에 그래도 공부하면 되는구나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.

1학년 2학기 때 성적

정말 공부하기 싫었던,,, 간호윤리와 전문직이라는 과목과 해부생리학이라는 과목 빼고는,,, 그래도 나름 성공한 2학기 성적표 ㅎㅎㅎ

공부하는 방법도, 흥미도 없던 1학년 1학기

자신감과 공부하는 방법, 학과에 일말의 흥미를 느끼게 된 1학년 2학기

간호학과에 다니면서 이렇게 조금씩 성장하는 나를 지켜볼 수 있는데, 앞으로도 성장할 길이 많으니 이 블로그를 통해 내 근황을 근근히 알리도록 하려 한다.